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재발 막으려면?
    카테고리 없음 2020. 3. 15. 13:50

    안녕, 동탄. 상쾌한 이비인후과다.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편도결석을 느끼셨고, 목의 물감이나 알갱이의 매운 맛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결석이라고해서걱정하시는분들이계시는데이것은건강에문제가생기거나영향력있는병은아닙니다. 불편하지 않으면 굳이 제거하지 않아도 되지만, 가만히 있어도 음식을 삼킬 때도 목에 무언가가 걸린 느낌이라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편도 결석의 가장 큰 특징이 싱거운 냄새를 풍긴다는 건데요. 양치질을 열심히 해도 구취가 해소되지 않으면 편도 결석을 의심하게 됩니다. 입 냄새가 나쁘지 않으면 좋지 않은 이미지가 되고,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고,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목의 물감이 불편하거나 나쁘지 않거나 해서 입 냄새를 해소하고 싶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렇다고 집에서 직접 면봉이 나쁘지 않고 젓가락이나 손톱으로 제거하는 것은 오히려 편도의 구멍을 넓혀서 편도결석 재발의 확률을 높일 뿐만 아니라 비위생적인 비결로 2차 감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장 안전한 비결은 이비인후과에서 흡입기로부터 제거하는 거예요. 쉽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편도 결석의 재발을 막을 수 없습니다.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편도 결석이 재발하여 다시 내원하는 환자가 많습니다.  편도결석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편도결석예방법=편도결석의주요원인은편도염과구내위생을위해서인데,재발방지를위해신경써주시는게좋겠죠?1. 입 안의 위생을 돌본다. - 식후 3분 이내에 이를 닦는 습관을 들이세요.- 양치질 후 항균 성분이 있는 가글액으로 양치질을 합니다. 정기적인 치아검진을 받으세요.


    >


    2. 물을 자주 마셔준다.-물을 마시는 것은 입안에 음식이 남지 않게 하고 목을 건조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3. 편도염은 제때 치료된다.편도염이 되면 편도가 비대해지고 지상의 편도 음와가 펼쳐져서 편도 결석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편도염이 발생하면 명확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


    하지만그런노력으로도편도결석재발이그렇게난다면수술적치료비결을시행하는것이좋아요.생각이되는부분을절제하는편도부분절제술과편도를모두절제하는편도절제술이있습니다.편도절제는 편도결석이 생기는 모든 편도를 제거하기 때문에 재발을 완전히 막을 수는 있지만 전신마취 자체의 출혈통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편도부분절제술을 고주파과 미세분쇄흡입치료를 이용한 수술로 수술소요시간이 짧고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90% 이상의 완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오늘은 편도 결석 재발 방지를 위한 예방법과 치료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위의 예방법을 시행해 주십시오.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십시오.


    댓글

Designed by Tistory.